Book

슬링샷(창의력과 혁신적 사고의 물매)

niceguyTM 2013. 4. 15. 15:08

 

 

 

 

 

 

 

 

 

 

이번의 도서는 슬링샷이다. 경제/경영 분야로서 내가 좋아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슬링샹은 새총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슬링샷' 책의 내용은 세계 경제 위기 앞에서 생존을 넘어 번영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탈인습적이고 혁신적인 사고가 무엇인지 소개한 책이다. 라고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내용이다.

책은 1. 인간은 만족을 모른다, 2. 삶의 풍요, 3. 통념 뒤집기, 4. 아코디언 차트, 5. 블루오션 창조, 6. 백문이 불여일견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단락에서 세계적으로 이슈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이해를 돕는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포인트는 새로운 제품의 개발도 좋지만,어릴적의 순수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향상된 새로운 제품으로 태어난 제품들을 예로 들며 설명하고 있다. 아코디언 차트는 현재 우리의 제품을 분류군을 좁은 분류에서 넓은 분류로 옮겨가면서 직접적으로 고객(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유추하여 기존 제품과 융합한 제품을 설명하는 부분이다.

각 단락의 잘 맞는 경영사례들을 선 보이면서 내용 이해에 한층 도움을 주었다.

또 책의 내용으로 구성된 사이트 'www.slingshotliving.com'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슬링샹의 전략 및 사례를 강조하고 있다.(영문 사이트라 이해하기가 좀 어렵긴 하다...;;;;;)

먹이를 향해 조준하여 새총을 쏘는 슬링샷~! 개인의 목표(또는 회사의 목표)를 위해서 아코디언차트를 통해 분석한 뒤 남들과 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블루오션 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해본다.